2020 호호성공페스티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페스티벌이라는 명칭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맞는지 고민이 많았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것 또한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기관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여 지난 15년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진행해온 행사를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고 변화하는 경제활동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온택트 행사로 준비하였습니다.

2020년 행사는 페스티벌을 위한 버츄얼 3D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으로 온라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료생에게는 온라인강의 경험의 장을, 고양시민들에게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페스티벌 참여와 직업체험의 장이 마련됩니다.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온-오프 환경의 판매경험은 물론 소비자니즈를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구직자들에게는 실시간 온라인 줌 면접, AI 면접 등 새로운 취업 환경을 경험해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코로나19가 아니었다면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에서 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그간의 발자취를 보여드렸을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만나 뵐 수 밖에 없는 아쉬움이 크지만 온택트 행사의 장점을 살려 가능한 많은 분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며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를 기대해 보며 다시 한 번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도 올해의 노력이 알찬 결실로 맺어지기를 바랍니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유혜림